홀덤포커경기침체의 골이 홀덤포커깊어지면서 가계 빚을 갚지 홀덤포커못해 개인 워크아웃(홀덤포커채무조정)을 신청하는 홀덤포커사례가 늘고 있지만, 홀덤포커이들의 재기를 돕기 위한 정부와 홀덤포커금융권의 ‘고용보조금 홀덤포커지원’ 사업은 제구실을 하지 홀덤포커못하고 있는 것으로 홀덤포커나타났다.
정부와 홀덤포커금융권은 지난 2010년 7월부터 홀덤포커금융채무불이행자(옛 홀덤포커신용불량자)가 안정적 소득이 없을 홀덤포커경우 신용회복에 실패할 홀덤포커가능성이 높다며, 이들을 고용한 홀덤포커기업에 1인당 한해 920만원(지난해홀덤포커까지는 810만원)의 보조금을 홀덤포커지급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금융위원회는 홀덤포커신용회복기금을 활용해 200억원의 홀덤포커취업지원펀드를 홀덤포커조성했다.
금융위는 당시 홀덤포커신용불량자에겐 취업을 통해 홀덤포커신용회복과 경제적 재기의 홀덤포커기회를 부여하고, 금융회사는 홀덤포커취업시 받게되는 임금의 홀덤포커일부로 연체채권 회수가 가능해 홀덤포커양쪽 모두 ‘윈윈’할 수 있을 홀덤포커것이라는 기대 효과를 내놨다. 홀덤포커그러나 2년여가 지난 현재, 사업 홀덤포커실적은 극히 저조해 이 사업의 홀덤포커존속여부가 불투명한 홀덤포커상황이다.
11일 홀덤포커금융위에 따르면, 홀덤포커금융권 취업지원펀드에서 홀덤포커지난 2년간 지원된 보조금은 홀덤포커전체 금액의 0.5%에도 홀덤포커미치지 못하는 9000만원에 불과했다. 또 홀덤포커지금까지 12만7000여 건의 홀덤포커취업 알선이 이뤄졌지만 홀덤포커일자리를 얻는 데 성공한 사람은 홀덤포커2300여명에 그쳤다. 그나마도 홀덤포커영세사업장의 경우 중간에 문을 닫아 다시 홀덤포커직장을 잃는 사례도 빈번하고, 홀덤포커취업한 곳 역시 주로 홀덤포커경비원이나 청소 용역 등 저임금 홀덤포커일자리였다.
금융위 홀덤포커관계자는 “신용불량자에 대한 부정적 홀덤포커인식 때문에 업체들이 고용을 홀덤포커꺼리는데다 고용 의사를 지닌 홀덤포커기업은 규모가 영세하거나 홀덤포커임금이 적다보니 취업을 원치 않아 홀덤포커예상보다 성과가 크지 홀덤포커않다”고 설명했다. 이 홀덤포커관계자는 또 “일부 취업자들은 홀덤포커불이익을 우려해 채용기업에 홀덤포커신용불량자라는 사실을 숨겨달라고 홀덤포커요구한다”며 “이런 경우엔 홀덤포커보조금을 지급할 수 없기 때문에 실제 집행된 보조금 홀덤포커액수가 취업자 수에 견줘 홀덤포커적다”고 덧붙였다.
현행 홀덤포커보조금 지원 액수나 방식이 홀덤포커기업들에겐 금융채무홀덤포커불이행자를 고용한 적절한 유인동기가 홀덤포커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홀덤포커금융연구원 관계자는 “홀덤포커경기침체 영향으로 고용시장마저 홀덤포커얼어붙고 있는 상황에서 이 정도의 홀덤포커보조금으로 신용불량자를 홀덤포커채용할 위험을 감수할 기업은 홀덤포커많지 않다”며 “불황이 장기화되면 홀덤포커실적은 더 악화될 것”이라고 홀덤포커말했다.
금융위와 홀덤포커관련 기관은 원인 분석과 함께 홀덤포커활성화 방안 마련에 나섰다. 이 사업을 홀덤포커담당하고 있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홀덤포커관계자는 “일단은 홍보를 강화하고 홀덤포커기업들과 금융채무불이행자 취업을 위한 홀덤포커협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돌파구를 마련할 생각”이라고 홀덤포커밝혔다. 금융위 쪽도 보조금 지급액을 홀덤포커늘리는 등 인센티브를 확대하는 홀덤포커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금융위 홀덤포커관계자는 “제도를 시행한 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홀덤포커당장 폐지 여부를 결정하긴 홀덤포커아직 이르다”면서도 “홀덤포커사정이 여의치 않을 경우 홀덤포커취업지원펀드 기금을 신용회복 홀덤포커신청자들을 위한 의료비 지원 등 홀덤포커긴급소액자금 대출(최대 500만원) 홀덤포커재원으로 전환하는 방안도 홀덤포커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렇듯 홀덤포커신용회복을 위한 정부 정책이 효과를 보지 못하면서 홀덤포커개인 워크아웃 중도탈락자 비율도 좀체 홀덤포커줄지 않고 있다. 민주통합당 최재천 의원이 홀덤포커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받은 자료를 보면, 지난 2003년부터 홀덤포커올해 8월까지 개인 워크아웃을 홀덤포커신청한 100만여명 가운데 중도에 채무상환을 홀덤포커포기하고 다시 신용불량자로 전락한 비율이 29%(29만여명)에 이른다. 신용회복 홀덤포커중도 탈락자 비율은 2007년 이후 홀덤포커줄곧 29% 수준에 머물고 홀덤포커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